본문 바로가기
오 캐나다 Au Canada

최민식의 'Old Boy' is Back

by 원시인공주 2024. 7. 21.

                                               판타지아 영화제( FIFF)The Fantasia International Film Festival

 

벌써 주말이 다가 왔다.

요즘은 눈깜짝 할 새에 시간이 후르룩 흘러가듯이 금새 흘러가는 같다.

이번 주말부터는 판타지아 국제 영화제가 7 18일부터 8 4일까지 몬트리올에서 28번째 에디션으로 돌아온다고 한다. 이번 영화제는 125 이상의 장편 영화와 200 이상의 단편영화를 포함한 공포, 판타지, 액션 기타 틈새 장르에 중점을 두었다는 점이 유명하다.

 

영화제는 SGWU( Sir George Willams University) 동문 강당에서 엘리야 우드( Elijah Wood )가 출연하고 앤트 팀슨(Ant Timpson)이 감독한 "Bookworm 으로 시작된다.

 

Concordia University Floor1

 

 

7 26일에는 러셀이 리메이크한 컬트 클래식 위치보드(Witchboard) 상영된다. 러셀은 “ A nightmare on Elm Street3: Dream Warriors”   The mask” 같은 영화로 알려진 감독이다.

국제 무대답게 많은 외국 영화들이 출품되지만, 나의 관심사는 한국 영화를 몬트리올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박진표 감독의 "용감한 시민(Brave Citizen)" 이 7월 20일에 상영될 예정이며, 최민식이 주인공인 올드 보이도 Old Boy”   에디션으로 상영될 예정이다.

K-Pop, K- Dram, K-Food에이어 K-Movie까지 요즘 세계는 한국의 문화로 홍수인듯 싶다.

 

 

특별행사로  판타지아 영화제 기간 동안 판타지아와 캐나다 한국문화원이 함께 한국문화 박스 전시회( Korean Culture Boxes Exhibition)” 열어 한국인의 생활 방식을 이해하고 체험할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한다.

한식박스(Hansik Box)는모든 판타지아 관객이 한식을 쉽게 즐길 있도록 준비되었다. 인터랙티브 전시 박스를 통해 한국 음식 문화를 즐기며 외국인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한국 음식을 접하고 발견하는 기회가 것이다.

한복박스(Hanbok Box) 전통 한국 의상인 한복과 갓과 상모를 포함하여 다양한 종류의 머리장식을 착용해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한다. 한복박스와 함께 한국의 독특한 아름다움에 흠뻑 빠질 있다. 한복 박스는 특정 시간대에만 전시될 예정이다.

 

 

판타지아 영화제는 다양한 영화와 특별 이벤트의 혼합으로 유명하여 판타지아 장르영화팬들에게 주요 사랑을 받고 있다. 전체 라인업, 일정 티켓 구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판타지아 영화제 공식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도움이 것이다.

https://fantasiafestival.com/en/

 

처음 캐나다로 유학 왔을 때는 한국인이라고 나를 소개 하면, 마치 외계에서 생명체인듯 신기하게 여겼던 사람들이 이제는 내가 코리안이라고 하면 너무 반갑게 응대를 준다.

오래 살고 일이다.  

나라의 국력이 안에 사는 사람들은 지지고 볶는 삶이라 어떻게 느낄지 모르겠으나

밖에 나와 해외살이 하는 사람에게는 피부로 느껴질 만큼 얼마나 중요한지..

 

오늘도 작고 소중한 나라에 대한 국뽕이 생기는 그런 날이다.